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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마이더스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회사 홈페이지(http://www.ezhelp.co.kr) 의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이를 준수합니다. 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서비스 중간에 수정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방문할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회사는 회원 개개인의 사생활을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고자 몇 가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방침을 만들어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침은 관련 법률 및 정부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내부 방침의 변경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 됩니다. 또 변경사항에 의문이 있으실 경우는 언제라도 아래의 주소로 담당자에게 문의 하시거나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동시에 회원 개개인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과 같은 기본 방침을 가지고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에서 귀하의 개인정보가 어떻게 취급되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읽으시고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회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회사 사이트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1 조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

회사는 서비스 신청, 온라인 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회사명, 사업자 등록번호, 업종, 부서명,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 , 은행계좌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 OS, 웹브라우저 종류, 컴퓨터명, 국가명, 가입경로

  •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서비스신청,결제,상담),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계약시, 서비스 제공 중



제 2 조 [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3 조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최초 회원 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는 필수입력정보(이메일 주소, 회사명, 사업자 등록번호, 업종, 부서명,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밀번호등)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사항만 입력하여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의 정확성을 요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선택입력정보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각종 자료, 무료 서비스, 신제품 정보 등) 향후 회사의 이벤트 개최 시 선물발송이나 확인작업에 이용하기 위해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이 저희 기관에 문의를 요청하는 경우, 개인의 기본정보와 연락 및 의사소통을 위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용자 여러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것이며, 이용자 여러분의 동의 없이 절대로 수집, 정리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회원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정보의 범위나 수집된 정보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여러분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하거나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이 원칙이며, 개별적으로 외원의 동의를 받거나,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미리 고지 또는 명시하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위 항의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 4 조 [ 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와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 또는 분리보관 합니다.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1. 당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18일부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2. 미이용의 기간은 최종 로그인 일자 및 서비스 결제이력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저장, 관리합니다.
    3. 당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4. 분리 저장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 5 조 [ 개인정보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6 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자 위탁업무 내용
    ㈜토스페이먼츠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NICE평가정보주식회사 본인인증 및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제 7 조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방문 및 이용 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1. 부서 : 고객 지원팀
    2. 전화번호 : 1544-1405
    3. 이메일 : happy@midassoft.co.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성명 : 웹개발팀 박강수 팀장
    2. 이메일 : park@midassoft.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1336.or.kr / 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www.spo.go.kr / 02-3480-36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92-0330 )

제 10 조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가능한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취급 담당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 취급하는 직원은 각각 별도의 접근 ID,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개인정보에 접근하도록 하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기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히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신속히 대응책을 강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11 조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이력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공고일자 : 2024년 10월 2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시행일자 : 2024년 10월 28일